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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맛깔의 창업 생각

소자본 창업 시 재주문율의 중요성! (참맛깔곱창과 창업)

참맛깔곱창 대표메뉴 포스터

 

저희 참맛깔곱창 가맹문의시 배달 창업, 소자본창업을 하시며 가장 큰 고민 그리고 질문하시는 부분은 어떻게 초반 매출을 이끌어서 상승효과를 만들 것인가? 입니다.

 

흔히 권리금 장사라고 하는 작업을 쳐서 한시적인 기간 안에 월 억 단위 매출을 올리는 매장은 가능하지만,

꾀 오랜 기간(10년 이상) 억 단위 매출을 올리는 매장은 흔하지 않습니다.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이 바로 재주문 고객의 누적입니다.

 

배민원이라는 시스템이 나오기 전에는 단순히 깃발을 많이 꼽고, 오픈리스트를 하면서 각종 리뷰 이벤트와

배달료 인하 등의 정책을 펼치다 보면 일시적인 건수와 매출 올리기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왜냐?

모든 업체들이 동일한 내용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면 당연히 희소성은 떨어지고, 찜 누적이나 고객 누적이

미흡한 매장의 경우 당연 주문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일종의 선점효과가 발휘되는 것이죠.

 

이 부분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매출의 궤도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아무리 막강한 경쟁자가 있다 하여도 매출을 찍어주는 흔히 말하는 재주문 고객의 누적이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 과거나 지금이나 장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고객의 재주문이다 "

 

 

소자본창업이나 배달창업같이 음식장사를 시작할 때 가장 흔하게 보는 두 가지는,

 

1. 상권

2. 아이템

 

이 두 가지를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보는데, 상권의 경우는 특히나 좋은 상권은 발품만 팔아서는 불가능하고 자금력이 동원되어야만 우리가 원하는 상권에 들어가기 위한 권리금과 보증금 그리고 인테리어 비용을 모두 감당이 가능하였을 때 충족이 가능합니다. 또 그 상권에 맞게 아이템을 정하여 매장을 오픈하여 손익분기점을 넘기며 순이익을 벌어가는 것이 장사의 기본원리일 것입니다.

 

때문에, 자본력이 비교적 부족한 소자본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흔히 이야기하는 메이저 상권보다는 배달을 겸하면서 월세가 저렴한 매장을 찾아서 매장을 오픈하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됩니다.

어떻게 마케팅을 해서 타겟고객들에게 나의 음식점이 있다는 것을 알릴 것 인지, 주문이 하나도 들어오지 않는 상황에서 어떻게 최초 주문을 만들어 낼지 등 답답한 현실의 벽에 마주하게 되죠.

 

 

 

 

또, 고민해보셔야 하는

 

1. 인건비

2. 배달료

 

높아지는 인건비와 배달료를 무시할 수 없으며 최근에는 사람 구하는 일도 쉽지 않아 졌습니다.

모두가 편한 일만을 하고 싶어 하니 당연 사람 구하는 일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최근 매출만을 높이는 장사의 시스템보다는 매출 대비 순이익이 높을 수 있는 포장이 많은 창업 아이템을 가져가시는 게 장기간 장사하기 위해서 필요한 덕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참맛깔곱창 면목점 재주문 통계

 

저희 면목점의 재주문율 통계입니다.

11%가 떨어졌는데도 불구하고, 한달기준 재주문을 56%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사는 한시적인 급격한 매출이 아니라, 꾸준한 매출과 순이익이 매우 중요합니다.

권리금 장사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꾸준하고 오래 장사하실 수 있는 아이템을 골라야 합니다.

 

 

 

여러분의 창업을,

20년의 노하우와 함께 시작하세요.